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재테크 공부를 같이 하는 모임이 있는데 요즘 부동산 임장 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더라고요. 그중에서도 부동산 임장 공부는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부동산 임장 전에는 어떤 것들을 체크해야 하는지, 준비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부동산 임장 활동이란?
부동산 임장 활동은 단순하게 매물 탐방을 하거나 현장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직접 눈으로 보고 투자 계획까지 세우는 것을 뜻합니다. 즉, 부동산 임장 공부라고 할만큼 내가 원하는 매물에 대한 정보를 모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부동산 임장 뜻
임장이라는 단어를 살펴보면 '임할 임(臨)' 자와 '마당 장(場)' 자가 합해져서 '현장에 임하다' 라는 뜻이 됩니다. 현장에 방문하여 직접 물건을 눈으로 확인하고 주변 환경 파악 및 투자 가치 등을 분석하는 것이 부동산 임장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임장 체크리스트
부동산 임장활동 전에 몇가지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사전에 확인 후 미리 부동산 임장 체크리스트를 숙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을 눈으로 보기 전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주변 시세 파악과 어떤 매물을 당일 방문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 교육 환경은 어떤지, 교통은 어떤지, 상권은 좋은지 등 주변 인프라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서 개발에는 호재가 있는지, 미래 가치는 어떻게 될 것인지 등 해당 물건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 후 방문하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동산 임장 체크리스트에는 우선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주차장 시설은 어떤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후에는 건물에 하자나 누수가 있는 곳이 있는지, 승강기 및 소음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물 층수와 건설 방향, 동간 간격은 살면서 중요한 체크 요소이기때문에 부동산 임장활동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부동산 임장 준비물
부동산 임장 공부는 주로 걸으면서 진행해야 하기때문에 기본적인 임장 준비물은 편한 신발입니다. 편한 신발과 간단한 간식과 충분한 식수, 지도와 보조배터리 등이 있습니다. 방문하려는 매물 위치를 미리 표시해두어야 부동산 임장활동 전에 효율적인 동선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부동산 임장 공부 어플은 '램블러'로 본인이 찍어놓은 위치에서 사진이 바로 저장되기때문에 효율적으로 임장 활동이 가능합니다.